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케터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요?

마케터의 유형은 마케터가 수행하는 역할의 범위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 브랜드 마케터, 공연 마케터 등

업체마다 중복되는 부분이 있지만 자세히 보면 마케터라는 이름으로 서로 다른 업무를 하고 있다.

그것은 회사의 크기에 달려 있다. 초기 사업의 경우 역할을 구분하지 않고 고객과 관련된 모든 일을 하기 때문에 마케터의 업무 범위가 정말 넓다.

예를 들어 하루는 홍보를 기획하고, 하루는 광고자료를 보고 SNS 콘텐츠를 게재하고 예산을 조정하고, 고객을 선정해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