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앞으로 마케팅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는 어떻게 될까요?

디지털 마케팅이 고객 행동(데이터) 분석 및 그라우팅에 집중됐다면, 향후 데이터 추적성은 떨어지고 주요 매체 광고비딩(입찰)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애플과 구글은 사생활 보호를 명분으로 데이터를 개방하지 않고 있다. 그 결과 애플의 iOS 14.5 버전 업데이트는 기본적인 개인 식별 정보를 제공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구글은 곧 타사 쿠키를 제한할 것이라고 말한다.

이에 따라 머지않은 미래에 마케팅은 점차 변화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강조하게 될 것이다.

창의성의 중요성은 계속 커지고 있다.
데이터를 제대로 수집할 수 없어 수동 타겟팅과 수동 최적화의 중요성이 줄어들고, 크리에이티브(구독)가 중요해지면서 미디어에 맞춘 콘텐츠 마케팅이 등장할 것이다.
예: 틱톡은 더 짧은 비디오에서 차별화되는 비디오를 계획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 관계 관리(CRM)의 주요 사항
실적 마케팅은 유료 광고로 신규 이용자를 유치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다만 페이드 마케팅(돈 쓰는 광고)과 연관성이 높아지면서 광고 효율성을 높이거나 자연 유입을 늘리는 마케팅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데려온 사용자를 활성화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예: SEO, 프로모션, 마케팅 자동화 등

기존 미디어의 디지털화
과거에는 데이터가 남아 있지 않거나, 추적되지 않거나, 제한된 의미에서는 디지털이었던 미디어가 점점 더 디지털화되고 있다.
예: 엘리베이터 광고(포커스 미디어 그룹), 음성 광고